세계적인 IT첨단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구미에서 기계자동화분야의 시장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미나가 마련돼 주목을 끌고 있다.
22일, 산업용 PC 생산부문 국내 1위인 코스닥등록업체 어드밴텍 테크놀로지스(주)(대표최영준)의 영남지역 총판인 아이에이테크놀로지(주)(대표 나채훈)는 오는 24일, 구미 센츄리 호텔에서 ‘자동화를 위한 임베디드 솔루션’이란 주제로 ‘IAT 어드밴텍 솔루션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계 자동화와 고밀도 및 고속, 장거리 전송 등의 기술 발전에 따라 더욱 커지고 있는 기계 자동화 시장의 흐름과 어드밴텍의 시스템 통합을 위한 산업 자동화 시스템, 효율적인 공장 운영을 위한 분산모션 컨트롤 시스템 등 IT신기술이 소개된다.
또 모바일과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 새롭게 개발, 적용되고 있는 무선 기계자동화 시스템을 접할 수 있으며, PDA부터 각종 전자제품, 기계자동화설비 등에 들어가는 다양한 MS 임베디드 시스템도 선보인다.
나채훈 아이에이테크놀로지 대표는 “다양한 구축 사례를 소개하는 이번 세미나는 첨단 IT 기술을 통한 제품 개발에 적극적인 산업용 컴퓨터 및 임베디드 관련 종사자들과 구미 지역의 공장 관계자들에게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 IT 신기술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온라인(www.advantech.co.kr)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구미/최우영기자 wychoi@kbmaeil.com
*사진설명 - 지난해 창원에서 열린 ‘IAT 어드밴텍 솔루션 데이’에서 세미나 참가객들이 어드밴텍의 기계 자동화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