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기차 제조업체 울릉도 진출…울릉도 세계적인 호텔체인 라마다 손잡고
글로벌 전기차 제조업체 울릉도 진출…울릉도 세계적인 호텔체인 라마다 손잡고
  • 김두한 기자
  • 등록일 2021.02.08 14:53
  • 게재일 2021.02.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팝모터스(주)(총괄회장 황요섭)가 울릉도에 건설 예정인 세계적인 호텔체인 라마다 레지던스 울릉도호텔에 투자 울릉도 친환 섬 건설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케이팝모터스와 울릉도 라마다 호텔에 따르면 호텔이 완공되는 2023년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객들이 친환경호텔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호텔 외벽을 CI GS 박막형 태양전지를 설치한다.

이와 함께 호텔에 25종의 전기 차량을 배치,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로 해 울릉도가 본격적인 글로벌 스마트 아일랜드의 메카가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울릉도를 G-20 국가의 중요 섬 지역에 글로벌 스마트 아일랜드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설치 기업의 수익은 물론 울릉군 지자체 및 대한민국 국익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팝모터스는 이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 친환경 섬인 울릉도에 2025년 취항을 목표로 울릉공항을 착공한 것을 바탕으로 울릉도 일주도로에 CIGS 박막형 태양전지를 통한 태양광 도로를 관계기관과 전략적으로 협의 설치를 제안해 놓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스마트 아일랜드를 울릉도에 설치 케이팝모터스가 제조한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 충전이 되도록 함은 물론 태양광 도로를 통한 전력으로 기존에 울릉도에서 운영 중인 내연 발전소를 대체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다.

케이팝모터스는 글로벌 전기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충전기와 태양광 도로를 구성하는 CIGS 박막형 태양전지의 전문 제조 판매업체다.

지난 2014년부터 미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유럽, 동남아 등을 순회하며 충분한 기술력 확보와 관계협력사를 선정 각국에 현지법인을 설치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기와 CIGS 박막형 태양전지에 대한 매출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의 춘추전국시대를 맞아 기업 확장 및 주주가치 상승을 위해 2021년 상반기 나스탁핑크 시장에 진입한 이후 연말 나스닥시장을 경유 2022년 이후에는 세계증권시장 시가총액 1위인 뉴욕증권거래소(NYSE) 에 우회상장 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김두한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요안 2021-02-09 17:24:21
이제 우리의 고향 울릉도 시대를 환영합니다..
울릉은 세계로...!
세계는 울릉으로...!
화잇팅 울릉...
군민 형님.누님.아버지.어머니.. 케이팝모터스.라마다
모두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