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예비신입생 대상 입학 전 교육 인기
대구가톨릭대 예비신입생 대상 입학 전 교육 인기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21.01.24 15:07
  • 게재일 2021.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가 신입생 입학 전 SW교육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가 신입생 입학 전 SW교육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가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입학 전 교육프로그램이 인기다.
 
 입학 전에 미리 대학 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성과가 좋으면 학점과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어 반응이 좋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9일부터 2021학년도 수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위한 입학 전 SW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제해결과 컴퓨팅적 사고 △코딩 : 생각을 현실로 △파이썬 프로그램밍 기초 등 3개의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는데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신청이 몰려 일찌감치 총 수강정원 700명을 채웠다.
 
 강좌는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교수들이 직접 강의한 영상을 대학 자체의 개방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수강하는 방식으로 15차로 구성된 강좌를 모두 수강하면 한 강좌당 교양필수 2학점을 받고 장학금 포인트도 적립돼 입학 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5일부터 진행되는 ‘예비 신입생 코딩 교육’도 신청마감 전에 수강인원을 다 채웠다.
 
 코딩 경험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코딩 무경험자를 위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등 두 프로그램을 각 30명 정원으로 개설했는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수시 합격자들의 신청이 쇄도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김미혜 학장은 “입학 전에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대학 교육을 미리 경험해 보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들의 수요와 맞아떨어져 반응이 좋은 것 같다. 앞으로 비대면 시대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위한 혜택들을 개발·운영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