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내 각 급 학교들의 방과 후 학교 운영의 프로그램 질을 높이고 우수 강사 채용 등 2020학년도 방과 후 학교 평가회가 개최됐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울릉군 관내 초·중학교 방과 후 학교 운영 업무 담당자 및 순회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방과 후 학교 운영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학생들의 꿈. 소통. 따뜻함으로 이어지는 울릉교육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려면 우수 강사 채용과 수요자가 요구하는 프로그램의 개설 및 학교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됐다.

이날 평가회에서 강천원 남양초등 교감은 “특별함이 가득한 학생과 함께하는 방과 후 돌봄이란 주제의 강의와 함께 진행이 되면서 이 행사가 더 내실 있게 진행됐다”고 평했다.

최영택 교육장은 “교육 수요자의 방과 후 학교 만족도가 높아지는 만큼 이번 평가회를 통해 나온 의견과 요구 사항을 적극 수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교육장은 또 “울릉지역 학생들의 꿈과 소통, 따뜻함으로 계속해서 잘 이어질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이 되도록 모두 다 같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