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들이 울릉군청을 방문 김병수 울릉군수와 기념촬영을 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들이 울릉군청을 방문 김병수 울릉군수와 기념촬영을 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위원장 홍성룡·이하 서울시의회 독도특위)가 독도 경비대를 위문, 격려하고자 1일, 2박3일 일정으로 울릉도를 방문했다.

서울시의회 독도특위는 홍 위원장을 비롯해 김화숙, 한기영 부위원장, 강동길, 김기대, 김정태, 김제리, 김춘례, 박순규, 양민규, 유용, 이광호, 장상기, 황인규 위원 등 14명의 위원이 참가했다.

이들은 이날 김병수 울릉군수를 방문 울릉군과 독도에 대한 현황과 설명을 듣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후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대장 김윤배)를 방문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다양한 설명을 들었다.

저녁에는 울릉도 전통주 제조연구소 물레방아 주가를 방문했다. 2일에는 독도평화호 편으로 독도를 방문 독도수호 결의대회 및 독도경비대원들을 위로 격려한다.

서울시의회 독도특위는 이날 오후 울릉도로 돌아와 독도경비대를 관리하는 울릉경비대를 방문 대원들을 위문하고 저녁에는 독도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3일에는 울릉읍 도동항 좌안 해안 산책로를 통해 울릉도 지질공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독도전망대 케이블카와 우리나라 유일의 영토박물관인 독도박물관을 방문 독도역사에 대해 배우고 이날 오후 울릉도를 떠난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