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세요” 상주·문경지역 코로나 극복 릴레이 기부
“힘내세요” 상주·문경지역 코로나 극복 릴레이 기부
  • 곽인규·강남진기자
  • 등록일 2020.03.03 20:19
  • 게재일 2020.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마스크·의료진 간식 등

NH농협 상주시지부가 상주시에 마스크와 생필품 등 300만원 상당을 기탁하고 있다.
[상주·문경] 상주와 문경지역에서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상주 해청농기계(대표 최상영)는 최근 코로나19 조기종식에 도움을 주고자 충전식 소독분무기 25대(500만 원 상당)를 상주시에 기탁했다.

상주시 외답동 농공단지 내에 있는 이 회사는 몇 년 전 가뭄 극복을 위해 양수호스(1천만 원 상당)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상주시산림조합(조합장 송재엽)은 상주시를 방문해 특별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화서면(면장 이양희) 내 11개 기관단체와 주민 등은 성금 380만원을 모금해 코로나19 피해 및 예방관련 물품 지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경북공동모금회, 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NH농협 상주시지부(지부장 손영민)는 상주시청을 방문해 마스크와 생필품(쌀, 라면, 음료수) 3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상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상주애상회(회장 윤문하, 회원 수 40명)는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특별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상주곶감유통센터 영농조합법인(대표 이재훈)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찾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전해 달라며 곶감 1만개(200개 들이 50박스) 1천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화북면 이장협의회 등 각급 단체는 지역 내 식당들이 영업을 중단하자 면과 파출소 직원들에게 급식 및 간식을 제공해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문경 호서남초등학교 55회 재경동기회(회장 박명희)와 산북창구초등학교 30회 재경 졸업생(총무 김명숙)은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어린이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만원, 100만원을 문경시에 기탁했다.

벽산조경(주)(대표 조윤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 경비로 사용해 달라”며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경북도공동모금회를 통회 모금됐다.

문경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강남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