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북부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 신입회원 위촉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6-02-19 14:44 게재일 2026-02-20 1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소방안전협의회 신입 기념 촬영. /포항북부소방서 제공

포항북부소방서는 지난 12일 서장실에서 소방안전협의회 신입회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수 서장과 김인술 소방안전협의회장을 비롯해 소방 공무원 및 협의회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새로 위촉된 위원은 △김선희 ㈜고기는 대표이사 △이주현 스쿨문구 알파 포항점 대표 △임상수 포항영일신항만 이사 △최하정 디자인그룹(앤) 대표이사 등 총 4명이다.

신입회원은 포항 북구에 있는 사업장 종사자 중 소방안전에 대한 식견을 갖춘 인사를 대상으로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친다. 재적 회원 전원이 참여하는 비공개 투표에서 3분의 2 이상 찬성을 얻어야 하며 소방서의 최종 심사를 통과해야 위촉될 수 있다.

포항북부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협력 단체다. 기존의 관 주도 행정에서 벗어나 민간 전문가들과 소방 기술 및 안전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안전 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장수 서장은 “신규 위원들이 지역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협의회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