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농가주부모임 대구연합회 정기총회 개최⋯김기옥 회장 선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2-09 16:06 게재일 2026-02-10 13면
스크랩버튼
농업인 권익 신장·우리농산물 소비 촉진 다짐⋯지역사회 나눔 활동 지속
지난 5일 농협중앙회 대구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사)농가주부모임 대구시연합회 정기총회’의 모습. /농협중앙회 대구본부 제공 

농협중앙회 대구본부는 지난 5일 대구본부 대강당에서 ‘(사)농가주부모임 대구시연합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옥포농협 농가주부모임 김기옥 회장을 선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손영민 농협 대구본부장과 류정숙 제11대 대구연합회장을 비롯해 연합회 임원, 지역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2025년도 주요 사업 결산보고 △2026년도 지역사회 공헌 활동 사업계획 심의가 진행됐으며, 향후 3년간 연합회를 이끌어 갈 제12대 임원 선출이 이어졌다.

신임 김 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농가주부모임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과 농업인 권익 증진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 활기찬 농촌을 만드는 데 중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류정숙 전 회장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손영민 농협 대구본부장은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농협의 소중한 파트너로 함께해 온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신임 회장과 함께 대구농협도 농가주부모임 활성화와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가주부모임 대구시연합회는 농촌사랑 실천을 목표로 취약계층 지원, 우리농산물 홍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 대표 여성단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