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iM사회공헌재단, ‘사회복지사 응원 푸드트럭’ 전국 순회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2-04 15:36 게재일 2026-02-05 1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iM사회복지사 푸드트럭./ iM사회공헌재단 제공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협력해 사회복지사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기획·운영한 ‘iM사회복지사 응원 푸드트럭’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부산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전국 17개 시·도를 순회하며 진행됐으며, 현장 사회복지사와 예비 사회복지사 등 2000여 명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업에 필요한 후원금은 iM사회공헌재단이 전액 지원했다.

특히 도서·산간 등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체육대회, 연합 행사 등 다수의 사회복지사가 모이는 현장을 중심으로 운영해 동료 간 소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 점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사전 공모를 통해 접수된 현장 사연을 바탕으로 대상 지역을 선정하고, 푸드트럭 음식 구성도 신청자가 직접 선택하도록 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를 실천했다는 평가다.

황병우 이사장은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잠시나마 동료들과 휴식하고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ESG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iM금융그룹은 ‘상생금융 협약’, ‘iM힐링콘서트’, ‘iM힐링여행’, ‘iM따뜻한 사회복지사 상’ 제정 등 사회복지사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