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소방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화재예방 캠페인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6-02-03 14:44 게재일 2026-02-04
스크랩버튼
칠곡소방서 장해동 서장(왼쪽 다섯번째)과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 박순범 도의원, 김태희 군의원 등 관계자들이 약목전통시장 장보기와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칠곡소방서 제공

칠곡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인 약목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와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사회복지시설 2곳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을 비롯해 박순범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장해동 칠곡소방서장과 소방서 직원, 소방행정자문위원장, 소방안전협의회장,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약목시장 내 점포를 돌며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동참하는 한편, 시장 상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명절 기간 화기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예방 홍보 활동을 벌였다.

이와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과 방화문 닫기 캠페인, 산불 예방을 위한 화목보일러 안전 사용 홍보도 병행했다.

 칠곡소방서 장해동 서장(가운데)과 박순범 도의원(왼쪽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칠곡군다함센터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칠곡소방서 제공

또 약목면에 위치한 한나래 어린이집과 칠곡군다함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에게 명절 기간 화재 예방과 안전 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장해동 칠곡소방서장은 “설 명절은 화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예방 활동을 강화해 군민 모두가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