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청 양궁 신예 박은성 선수 입단으로 전력 강화

정안진 기자
등록일 2026-01-12 14:22 게재일 2026-01-13 15면
스크랩버튼
 12일 예천군청 군수실에서 김학동 예천군수(왼쪽))가 박은성 선수 입단식을 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은 2026년 예천군청 양궁선수단의 새로운 멤버로 박은성 선수가 합류하며 12일 예천군청 군수실에서 입단식을 진행했다.

박은성 선수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각종 전국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잠재력을 인정받은 유망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안정적인 경기 운영 능력과 강한 집중력을 갖추고 있어 예천군청 양궁선수단의 전력 강화에 큰 기여가 예상된다.

박은성 선수는 입단 소감으로  “대한민국 양궁의 중심지인 예천에서 뛸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선배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좋은 성적으로 군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했다.

예천군청 양궁선수단은 이미 국내 정상급 선수 육성을 통해 ‘양궁의 메카’ 예천의 위상을 높여왔다. 

이번 박은성 선수의 입단은 선수단의 전력 안정성과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예천군의 양궁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박은성 선수의 입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선수가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예천군은 앞으로도 우수 선수들의 영입과 체계적인 선수 육성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체육의 발전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자긍심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