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수인 이종욱 대표이사, 대구사랑의열매 273번째

황인무 기자
등록일 2025-12-28 14:44 게재일 2025-12-29 13면
스크랩버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Second alt text
지난 24일 ㈜수인에서 이종욱 대표이사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종원 모금팀장, 신홍식 회장, ㈜수인 이종욱 대표이사, 강주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수인 이종욱 대표이사가 대구사랑의열매 273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진행된 가입식에는 이종욱 ㈜수인 대표이사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홍식 회장, 강주현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수인은 2013년 설립 이후, 이종욱 대표이사의 현장 중심 경영과 책임 있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LG U+ 모바일(휴대전화) 도매 유통센터 사업을 안정적으로 성장시켜 왔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종욱 대표이사는 “늘 마음속에 나눔이라는 목표를 품어왔지만, 사업이 순탄할 때보다 점점 어려워지는 순간에 지금 실천하지 않으면 이 마음을 끝내 미루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만 50세를 넘기기 전에 그 목표를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신홍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종욱 대표의 나눔은 여유가 있을 때의 선택이 아니라, 어려움 속에서도 내린 깊은 결단”이라며 “이웃사랑이라는 더 큰 가치를 선택하신 이 결정이 앞으로의 길을 더욱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 운동에 참여함으로써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운영하는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 1억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5년간 매년 2천만 원씩 기탁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황인무기자 him7942@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