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세화고, 전교생 76명 수도권·국립대 합격 성과 속 졸업식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5-12-25 18:01 게재일 2025-12-26 1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2025학년도 포항세화고등학교 졸업생과 교사들이 졸업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세화고등학교 제공

포항세화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교내 아치관 다목적강당에서 졸업식을 열고 전교생 76명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학부모, 지역 인사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소규모 일반계 고등학교라는 여건 속에서도 다수의 진학 성과를 거둔 가운데 행사가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졸업생들은 수도권 대학과 경북대학교 등 지방 국립대에 합격하며 진학 성과를 냈다. 의·약학·교육계열에서도 두드러진 결과를 보여 한의예과 2명, 약학과 1명, 교육대학교 6명이 합격했다.

또 연세대학교·고려대학교·서강대학교·한양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중앙대학교 등 서울 주요 대학과 경희대학교, 홍익대학교, 동국대학교, 국민대학교, 단국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수도권 주요 대학에 30여 명이 합격했으며 경북대를 포함한 거점 국립대에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졸업식은 졸업장 수여를 중심으로 교직원 환송, 축하 메시지, 재학생과 졸업생 대표 인사, 졸업생 특별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모든 교사와 교직원이 졸업생 전원을 향해 박수로 배웅하는 장면도 이어졌다.

윤재덕 교장은 졸업식 훈화에서 “오늘의 졸업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의 완성”이라며 “76명의 학생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여기까지 왔다는 사실 자체가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