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고향사랑기부금 20억 원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5-12-21 14:01 게재일 2025-12-22 5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포항시 고향사랑기부금 돌파기념 감사 이벤트 포스터.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고향사랑기부금 누적액 20억 원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포항시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기부자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포항 대표 특산품인 과메기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026년 1월 9일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포항시의 고향사랑기부금은 제도 시행 이후 꾸준히 늘어나 2023년부터 올해 12월 현재까지 누적 20억 원을 넘어섰다. 출향인들의 참여가 이어진 데다 자매·우호도시와의 상호 기부, 현장 중심의 홍보가 누적액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포항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초기부터 출향 인사와 향우회를 중심으로 고향의 변화와 기부 취지를 알리며 참여를 유도해 왔다. 전국 각지 포항 향우회와의 교류를 통해 출향인들의 기부가 이어지면서 고향사랑기부가 지속적인 참여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자매·우호도시 및 인접 지자체와의 상호 기부 참여도 누적 기부금 확대에 힘을 보탰다. 광양시를 비롯한 자매·우호도시와의 고향사랑기부 상호 참여에는 해당 지자체 공무원과 기업, 유관 단체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현장 홍보 활동도 기부 참여를 끌어올렸다. 포항시는 포항국제불빛축제 등 대형 축제와 박람회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과메기와 물회 등 포항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SNS 이벤트를 명절과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진행하며 기부 참여와 재참여를 유도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금이 취약계층 지원과 주민 복리 증진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 있고 투명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