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소방서, 의용소방대 산불진화대 전문 교육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2-14 13:57 게재일 2025-12-15 10면
스크랩버튼
최원익 칠곡소방서장(가운데)과 김재욱 칠곡 군수(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산불진화대 전문 교육’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칠곡소방서 제공

칠곡서방서(서장 최원익)는 최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일원에서 산불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산불진화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화재의 특성과 대응 절차를 숙지하고, 효과적인 산불 진압을 위한 실전 훈련을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은 ‘임무기반 산불진압전술 훈련’과 ‘산불진화 전문장비 사용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전 대응 상황을 가정해 ‘민가 방어’와 ‘잔불 정리 훈련’ 등 산불 발생 시 실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이 날 김재욱 칠곡군수와 최원익 칠곡소방서장을 비롯해 1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산불지원팀 60명, 119산불신속대응팀 31명, 산불기동팀 20명, 칠곡군 산림녹지과 관계자 3명, 산불감시원 7명 등으로 구성된 참여자들은 ‘산불 진화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했다.

 

의용소방대 한 참가자는 “이번 교육이 산불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각종 훈련과 장비 사용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와 지역 주민들의 산불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겨울철 산불 발생에 대비해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이다”이라며 노고를 격려했다.

최원익 칠곡소방서장은 “앞으로도 산불 진압 장비와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산불 초기 대응을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실전 능력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