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울릉크루즈(주)와 군민 관광복지 증진 업무협약 체결

정안진 기자
등록일 2025-11-26 10:59 게재일 2025-11-27 10면
스크랩버튼
예천군민 여객선 이용 요금 최대 20% 할인 
 김학동(왼쪽) 예천군수와  조현덕 울릉크루즈 대표이사가 26일 상호 관광교류 및 군민 관광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은 26일 울릉크루즈(주)(대표이사 조현덕)와 상호 관광교류 및 군민 관광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릉크루즈(주)는 울릉도-독도-포항을 연결하는 여객선 운항사로, 매년 많 국내외 관광객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내륙지역인 예천군과 해양관광지 울릉도 간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예천군민은 울릉크루즈 여객선 이용 요금 최대 20% 할인 및 패키지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울릉크루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천을 비롯한 경북 내륙 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라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선내에 예천군의 주요 관광지와 주요 축제 정보를 홍보하며 관광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예천군민은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울릉도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울릉크루즈는 예천을 비롯한 경북 내륙 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라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었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들이 울릉도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으며, 예천의 관광명소와 축제를 널리 알리고 관광상품 개발과 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