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강북소방서 이모세 소방장, 공공HRD 콘테스트 전국 2위 수상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5-11-16 15:28 게재일 2025-11-17
스크랩버튼

대구 강북소방서 이모세<사진> 소방장이 국가인재원에서 개최된 ‘제43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전국 2위(국무총리상)를 차지했다.

이 소방장은 이번 대회에서 기도삽관 기술과 현장 응급대응 노하우를 주제로 한 교육 콘텐츠를 발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뮬레이션 기반 훈련기법, 현장 적용성 높은 교육 설계, 단계별 난이도 조정 전략 등을 제시해 전국 공공교육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 소방장은 앞서 지난 4월 ‘제30회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에서 ‘30초의 기적, O₂가 필요해!’라는 주제로 장려상(소방청장상)을 수상하며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공공HRD콘테스트는 국가공무원인재원이 주관하는 공공기관 교육 분야 최대 규모의 경연대회로, 우수 강의 및 연구 사례를 경쟁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1위 대통령상(특별승진), 2위 국무총리상(특별승급) 등이 수여되며,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한다. 

대구 강북소방서 이모세 소방장(오른쪽부터 두번째)이 최근 국가인재원에서 개최된 ‘제43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전국 2위(국무총리상)를 차지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이모세 소방장의 성과는 대구소방의 교육 품질과 강의 전문성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실전 중심 교육과 혁신적인 강의기법 개발을 통해 소방교육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