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39회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 7일 문경서 개최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5-11-05 10:42 게재일 2025-11-06 11면
스크랩버튼
600여 명 참가…서봉 이동녕 선생 뜻 기려 육상 인재 발굴
Second alt text
제39회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가 7일 문경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고등부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오는 7일 문경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제39회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세아시멘트가 주최하고 문경시육상연맹이 주관하며, 전국 초·중·고·일반부 선수 등 600여 명이 참가한다. 

개회식은 오전 9시 50분 문경시민운동장에서 열리며, 이후 오전 11시부터 본 경기가 시작된다. 코스는 ▷초등부 3km ▷중·고등부 5km ▷일반부 10km로 구분되며, 문경시민운동장을 출발해 시내 구간을 달린 뒤 모전초등학교, 닭이봉식당, 황제웨딩 앞을 반환점으로 삼아 다시 운동장으로 돌아오는 단축 코스다.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는 지역 발전과 육영사업에 평생을 헌신한 고 이동녕(호 서봉) 선생의 뜻을 기리고, 미래 육상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39년간 이어져 온 문경의 대표 체육행사다. 이 대회를 통해 채홍락, 권은주 등 국가대표를 비롯한 다수의 우수 육상 선수가 배출되며 전국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이번 대회 주최 기관인 ㈜아세아시멘트 이병무 명예회장(고 이동녕 선생의 차남)은 “아버님께서 생전에 가장 강조하셨던 것이 ‘지역 인재를 키우는 일은 곧 나라를 세우는 일’이었다”며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가 앞으로도 문경의 어린 꿈나무들에게 도전의 기회와 희망이 되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 저희 회사도 지역 체육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서봉기 단축마라톤대회는 문경 체육 성장의 발판이자, 젊은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부상 없이 완주하기를 바라며, 깊어 가는 가을의 문경에서 좋은 기록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