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도서관, 경북도평생학습박람회 작품전시관 경진대회 장려상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0-29 13:05 게재일 2025-10-30 13면
스크랩버튼
칠곡도서관, '칠곡의 풍경, 삶의 시간을 담다'
서경희 칠곡도서관장(오른쪽)이 ‘경북도평생학습박람회 작품전시관 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하며 관계자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은 최근 포항 실내체육관 및 만인당에서 열린 ‘제12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작품전시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칠곡도서관은 ‘칠곡의 풍경, 삶의 시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강좌 ‘내 손안의 어반 스케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전시된 작품은 칠곡의 가실성당,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등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으며, 그림뿐만 아니라 달력과 머그컵 등 다양한 기념품으로도 제작되어 많은 도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칠곡도서관 관계자들이 수상을 기뻐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남동 주무관, 이은주 계장, 서경희 관장, 황정혜 지도강사.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또한, 홍보체험관에서는 ‘꿀벌 접시에 담은 칠곡 이야기’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학생들과 경북도민들이 참여하여 칠곡의 상징인 꿀벌 캐릭터를 활용한 스케치 및 채색을 실용적인 접시에 담는 기회를 가졌다.

서경희 관장은 “귀중한 작품을 제공해 주신 ‘내 손안의 어반 스케치’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양질의 강좌가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칠곡도서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평생학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