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2025 국가유공자 위안 한마당’ 성황리 개최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0-28 11:21 게재일 2025-10-29 10면
스크랩버튼
상이군경회 "칠곡군 진심 어린 예우, 깊이 감사"
김재욱 군수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존경받는 칠곡 만들겠다"
칠곡군(군수 김재욱)은 최근 칠곡군보훈회관 전정에서 ‘2025 국가유공자 위안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최근, 칠곡군보훈회관 전정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국가유공자 위안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보훈단체장 기념사, 칠곡군수 축사, 지역 예술인의 위문공연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오찬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들과 유가족들이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화합의 장을 펼쳤다.

상이군경회 김만환 지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김재욱 칠곡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김재욱 칠곡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 여러분이 있기에 오늘의 자유와 평화가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따뜻한 칠곡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상이군경회 김만환 지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기리기 위한 자리였다”며, “칠곡군의 진심 어린 예우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향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