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도 반도체 분야 최초‘인재 플랫폼-매칭 데이’ 개최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9-18 16:02 게재일 2025-09-19 2면
스크랩버튼
반도체 기업과 특성화 대학 등 차세대 반도체산업 이끌 인재 발굴
취업상담·기업 홍보·산업 트렌드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려
경북도는 18일 지역 반도체 기업과 특성화 교육기관, 청년 구직자 간의 실질적인 연결을 목표로 ‘반도체 인재 플랫폼-매칭 데이’를 개최했다./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확보에 나섰다.

경북도는 18일 지역 반도체 기업과 특성화 교육기관, 청년 구직자 간의 실질적인 연결을 목표로 구미컨벤션센터에서 경북 최초의 반도체 분야 취업 박람회 ‘반도체 인재 플랫폼-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이 반도체 인재 육성과 산업 생태계 구축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선언적 의미로 SK실트론, LB세미콘, 원익QnC, 에이프로세미콘 등 도내 15개 반도체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특성화 대학·고등학교와 최신 반도체 기술을 공유하고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행사장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AI 기반 모의 면접 시스템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전문 이미지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에서는 외적 경쟁력을 높이는 서비스가 제공됐다. 또한, 유튜브 창작자 ‘또떠남(정동윤)’의 특강 ‘내 삶의 진정성-10년 후 커리어를 만드는 숨은 비결’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진로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했다.

아울러 행사장 한편에는 기업과 대학, 특성화고가 자유롭게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가능성을 열었다. 행사 종료 후에도 상호 간의 협력 논의가 이어져 향후 공동 교육 프로그램 및 인턴십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기대케 했다.

이 밖에도 경북도는 반도체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SK실트론, LB세미콘, ㈜써니텍, ㈜이레테크 등 4개 기업에 감사패를 수여, 지역 산업과 기업 간의 상생 협력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이 자리에서 양금희 경제부지사는 “이번 박람회는 반도체 산업에 뜻을 가진 구직자, 기업, 교육기관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경북의 인재가 지역 기업에 채용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