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 삼행시 이벤트

나채복 기자
등록일 2025-09-17 10:43 게재일 2025-09-18 11면
스크랩버튼
수상작은 축제 기간 현장 전시
‘2025 김천김밥축제’ 홍보 포스터.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2025 김천김밥축제’를 앞두고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꼬달이 삼행시 짓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탄생한 김천김밥축제 공식 캐릭터 ‘꼬달이’의 첫 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시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친근하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두 번째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벤트는 김밥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자는 제시어 ‘꼬달이’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삼행시를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9월 30일 김천김밥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최종 선정된 30명의 참가자에게는 3만 원 상당의 꼬달이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수상작은 축제 기간 동안 현장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미정 관광진흥과장은 “관람객과 소통하는 김천김밥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난해의 아쉬웠던 점을 보완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천시는 이번 삼행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창의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김밥축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나채복기자 ncb7737@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