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제9회 문경아시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 총력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5-09-01 13:26 게재일 2025-09-02 15면
스크랩버튼
‘예스문경, 예스소프트테니스’ 추진상황 보고회 
Second alt text
문경시가 1일 개최한 ‘제9회 문경아시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가 제9회 문경아시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시는 지난 1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신현국 시장 주재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대회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했다. 

보고회에는 시청 전체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새마을체육과장의 준비 현황 보고에 이어 △의전 △교통 △숙박 △홍보 △안전관리 등 분야별 세부 점검이 진행됐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부분을 공유하며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논의가 활발히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문경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열리며, 아시아 25개국에서 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시는 국제 규모의 대회답게 교통 안내, 숙박 편의, 외국인 선수단 지원, 자원봉사 운영, 안전 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대회 수준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은 소프트테니스의 중심지로서 2011년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 2015년 세계군인체육대회 등 굵직한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경험이 있다”며 “이번 대회 역시 그 명성에 걸맞게, 참가 선수와 관람객이 안전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예스문경, 예스소프트테니스’라는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국제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