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군, 출근길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 다짐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08-11 13:56 게재일 2025-08-12 11면
스크랩버튼
이남철 군수 출근길 동료 맞으며 실천 다짐
이남철 군수(오른쪽 네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하고 있다. /고령군 제공

월요일 아침, 고령군청의 출근길이 청렴을 다짐하는 활기찬 에너지로 채워졌다. 

 

고령군은 11일 오전, 군청 본관 출입문에서 이남철 군수와 기획예산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딱딱한 구호나 교육에서 벗어나, 출근하는 동료 직원들을 맞이하며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남철 군수와 캠페인 참여자들은 ‘청렴한 당신이 고령군의 얼굴입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든 채,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밝은 인사를 건네며 청렴 실천 의지를 독려했다. 출근하던 직원들도 미소로 화답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함께 다짐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캠페인을 주관한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청렴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매일의 업무 속에서 양심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은 선택이 아닌 기본으로  군민의 신뢰를 쌓는 가장 단단한 출발점”이라며 “오늘 아침의 활기찬 다짐처럼, 고령군이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모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저부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시책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