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운동하고, 상품권 받고” 고령군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최대 15만원 지원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08-05 20:49 게재일 2025-08-06 9면
스크랩버튼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대상…8월 13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고령군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실질적인 ‘운동 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령군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이들에게는 1인당 최대 15만 원(회당 5만 원, 총 3회)의 스포츠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지산리에서 파크골프를 즐긴다는 김정순(72) 씨는 “매번 운동하고 싶어도 비용이 부담돼 한 달에 두세 번밖에 못 갔다”며 “이제는 자주 운동 나올 수 있게 돼 정말 고맙다. 친구들도 함께 신청할 예정”이라고 반가움을 전했다.

같은 마을의 정영호(75) 씨도 “운동하고 건강도 챙기고, 상품권이라 쓰기도 간편하니 금상첨화”라고 웃었다.

신청은 오는 8월 13일까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홈페이지(https://ssvoucher.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은 자녀 등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이르면 9월부터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받은 상품권의 핀(PIN) 번호를 ‘비플페이’ 앱에 등록한 뒤,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시설은 ‘제로페이맵’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령군은 앞으로 국민체육센터, 파크골프장 등 공공체육시설의 제로페이 가맹을 확대해 어르신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길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