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소방서, 안전 우수업소 신청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07-31 12:58 게재일 2025-08-01 9면
스크랩버튼
8월 29일까지 신규 신청 접수…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

고령소방서(서장 임준형)가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8월 29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을 받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영업주가 스스로 높은 수준의 안전관리를 유지하고 실천하는 업소에 대해 소방서가 우수업소로 인증하고, 화재안전조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관계인의 안전의식을 높여 대형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되기 위한 요건은 다소 까다롭다.  최근 3년간 화재 발생이 없고,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하며 , 자체적인 소방 교육 및 훈련 계획을 수립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인증을 받은 우수업소에는 △2년간 소방 화재안전조사 면제 △법정 소방안전교육 1회 면제 △화재배상책임보험료 할인 가능(보험사 협의) 등의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영업장 출입구에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해 이용객들에게 높은 안전 신뢰도를 줄 수 있다.

현재 고령군 지역에는 2곳의 안전관리 우수업소가 운영 중이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주는 고령소방서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소방서 예방안전과(☎054-950-80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