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군 노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다짐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07-14 14:06 게재일 2025-07-15 10면
스크랩버튼
노사 청렴실천 협약식 개최
고령군 노사 관계자들이 청렴실천 협약식을 갖고 공직사회 부패 근절,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에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고령군제공

고령군이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함께 손을 맞잡았다.

군은 14일 군청 우륵실에서 이남철 군수를 비롯한 전 부서장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령군지부 강현호 지부장 등 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노사 청렴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공직사회의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는데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노사 대표들은 법과 원칙이 바로 선 청렴한 사회는 공직자 모두의 책무임을 확인하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어떠한 작은 부패에도 단호하게 대응하고,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이나 조직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청렴한 행정을 통해 군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현호 지부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자 책임이라며 노동조합 역시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가 상호 협력해 더욱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