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어르신 화합 한마당, 제5회 경북 노인건강대축제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4-30 16:54 게재일 2025-05-01
스크랩버튼
6개 종목, 21개 시·군 104팀 참가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가 30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제5회 경북 노인건강 대축제’를 개최했다.

노인건강대축제는 단순한 체육행사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경북에서 노년기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 공동체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성 증진과 삶의 활력을 높이는 등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지닌 뜻깊은 행사로 평가받는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21개 시·군 지회에서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한궁, 바둑, 장기 등 총 6개 종목에 총 104개 팀 476명의 선수단과 응원단 등 총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와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철우 지사는  “이번 건강대축제가 어르신들께 신체적 활력을 되찾고, 사회적 소속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건강, 돌봄, 여가 등 전방위적인 정책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 우승을 거둔 팀은 대통령기 게이트볼대회, 전국 파크골프대회, 제12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등에 경북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