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산불 진화 소방관들에 손편지·도시락 전달

김보규 기자
등록일 2025-04-28 18:28 게재일 2025-04-29 7면
스크랩버튼
포항 꿈나누리 봉사동아리
북부소방서 찾아 감사 인사
Second alt text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나누리 봉사동아리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감사를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시현) 소속 꿈나누리 봉사동아리(이하 꿈나누리)는 지난 25일, 경북 지역 산불 진화에 힘쓴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활동은 경북 지역 산불 진화에 헌신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김제동과 어깨동무’ 재단이 주최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꿈나누리 청소년들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산불 현장에서 고생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손 편지와 직접 만든 샌드위치 도시락 50여 개를 전달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 존경심을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시현 센터장은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와 실천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었기를 바라며, 소방관님들께 전한 감사의 마음도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자기 계발, 자격과정 지원, 학습 멘토링,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240-9171~4)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보규기자 kbogyu84@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