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환호공원서 어린이날 큰잔치… 부모·아이들 함께 ‘환호’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4-28 18:28 게재일 2025-04-29 7면
스크랩버튼
내달 5일 포항시 주최·본사 주관
공룡 바운스·챌린지·레이싱 등 
다양한 가족 체험프로그램 마련
5월 황금연휴 시내 곳곳서 행사
Second alt text
지난해 포항시 주최 경북매일신문 주관으로 환호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4 어린이날 큰잔치’ 모습.   

포항시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환호공원 일원에서 ‘2025 포항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주최, 경북매일신문사 주관으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 당일 특설무대에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레크리에이션, 가족 미니 운동회 ‘Dream Park(꿈)’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전 9시 30분부터는 ‘Play Park(놀이)’가 문을 열어 연령대별 맞춤형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영아존에서는 놀이기구와 공룡 바운스가, 유아존에서는 핸들링카와 블록놀이터, 챌린지, 바운스가 운영된다. 키즈존에서는 레이싱, 바운스, 슬라이드 등 넓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Funny Park(체험)’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경찰차 체험 및 미아 방지 사전 지문 등록, 소방 안전 홍보관, 어린이 이동 안전 체험교육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는 포항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5일 가족사진 촬영과 룰렛 돌리기 등을 즐길 수 있는 ‘과메기문화관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해양경찰서는 3일 포항 연안여객선터미널 대형함정부두에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 경비함정 공개행사’를 열고 경비함정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같은 날 경상북도교육청 과학원에서는 포항교육지원청 주최로 ‘제19회 포항 과학 싹 잔치’가 개최된다.

또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오는 17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디지털 체험과 힐링 플레이존 등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꿈틀과학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으로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이 마음껏 배우고 즐기며, 포항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갈 멋진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