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군의회 임시회, 다양한 정책안 상정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04-24 14:51 게재일 2025-04-25 10면
스크랩버튼
정책 체계 강화를 통한 인사 운영 투명성 확보

고령군의회는 23일 제30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5월 1일 까지 총 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을 시작으로, 각 실·과·소별 예산안 설명 및 검토와 총 26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의한다. 

심의 안건으로는 △고령군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고령군 고령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령군 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립요양병원 민간위탁 동의안 △대가야 하이패스 IC 설치사업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 △지역밀착형 공공임대주택사업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 등 군민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안들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고령군의회 유희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령군의회 의원정책개발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김명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령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이 의결돼 고령군의회의 정책 개발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게 됐다. 특히 인사 검증 절차의 투명성을 확보해 공정한 인사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호 고령군의회의장은  “이번 제305회 임시회는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조례안과 정책들이 종합적으로 논의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며  “고령군의회는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의 신뢰에 보답하며 더욱 살기 좋은 고령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