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부모콜센터’ 개소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4-18 15:32 게재일 2025-04-19 7면
스크랩버튼
자녀 양육 고충 해결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 본격 가동
18일 포항시 부모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위한 전문 상담 기관인 ‘포항시 부모콜센터’가 18일 공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 센터는 아동 양육 환경 개선과 부모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과 박혜경 한동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센터의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했다.

포항 북구 장량동에 위치한 부모콜센터는 아동 양육 방법, 문제 행동 대처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 기관 및 복지서비스와 연계해 더욱 심도 있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센터 설립은 경북도가 지난해 추진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결과물로, 한동대학교 상담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운영된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타 지역 유사 기관을 벤치마킹하며 운영 노하우를 습득했다. 이어 3월에는 클라우드 장비와 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전문 상담원 모집 및 교육을 진행했다.

18일 포항시 부모콜센터 개소식에서 장상실 부시장이 인사말읋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시 부모콜센터는 단순한 상담을 넘어, 부모의 양육 고충을 해결하고 아동 양육 환경을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센터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부모의 긍정적인 양육 기법 습득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포항시 부모콜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상담 예약 및 자세한 정보는 전화(☎255-1140)로 문의하면 된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