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딸기 수출 물량 확대, 홍콩에서 행사 진행

전병휴기자
등록일 2025-04-10 13:58 게재일 2025-04-11 9면
스크랩버튼
홍콩 고급 슈퍼마켓에서 고령 딸기 홍보판촉행사가 열리고 있다. /고령군제공
홍콩 고급 슈퍼마켓에서 고령 딸기 홍보판촉행사가 열리고 있다. /고령군제공

고령군은 5일부터 11일까지(7일간) 고령딸기 주요 수출국인 홍콩 현지에서 ‘2025 고령딸기 홍콩 홍보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딸기수출전문시범단지로 지정된 ‘우리들엔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해 홍콩 내 주요 고급 슈퍼마켓 5개소에서 진행됐다.

행사 기간 동안 고령딸기의 우수한 당도, 풍부한 향, 안전한 생산관리 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 현지 소비자 대상으로 시식 행사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직접적인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고령딸기의 현지 인지도 제고와 수출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판촉행사를 주관한 ‘우리들엔영농조합법인’은 2024년 12월부터 현재까지 홍콩, 베트남 등에 18t 이상의 친환경딸기를 수출했고, 향후 수출 물량을 매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 지원, 수출경쟁력제고사업, 농식품 국외판촉행사 등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령 농산물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확대하고 급변하는 국내외 농산물 시장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