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세계녹색성장포럼,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 선정

단정민기자
등록일 2025-03-23 19:49 게재일 2025-03-24 7면
스크랩버튼
5월14∼15일 개최… 6억원 지원<br/>지역산업 녹색 전환 세계에 홍보
세계녹색성장포럼 홍보물. /포항시 제공

포항시 대표 국제회의로 개발된 ‘세계녹색성장포럼(World Green Growth Forum, WGGF)’이 ‘2025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23일 포항시에 따르면 선정된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 ‘지역 시그니처 국제회의’ 부문은 전국에서 총 5개가 선정됐으며, 대경권으로는 포항이 유일하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향후 4년간 총 6억 원의 사업비 및 포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포럼에서 △지역 산업계의 녹색 전환 노력 △세계 시민과 함께하는 녹색성장 실천 행동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또 국내 기반 대표 국제회의로 육성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개관 후 행사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특화 마이스 행사 개발에 노력한 결과 공모 선정이라는 뜻깊은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며 “세계녹색성장포럼 외에도 지역의 산업 및 문화와 연계한 특화 마이스 행사를 발굴·육성하며 지역 경제 및 마이스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녹색성장포럼은 오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참석을 위해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ggf.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