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만족도 조사 실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11-20 10:27 게재일 2024-11-21
스크랩버튼

안동시가 20일부터 12월 8일까지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2~2023년 추진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된다.

조사내용은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주차정보, 스마트 에코클린하우스 4가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향후 도입 희망 서비스 수요조사 등 총 26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설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 안동시 SNS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참여하거나 시청 민원새마을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박금출 스마트정보과장은 “스마트도시 안동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시민의 소중한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국비 20억 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40억 원으로 안동시 일대에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주차정보, 에코클린하우스를 구축한 사업이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