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해병대 전역 예정자들과 미식투어 진행

김채은기자
등록일 2024-11-19 19:46 게재일 2024-11-20 7면
스크랩버튼
지역 음식특화거리·관광지 연계

포항시는 19일부터 이틀간 해병대 전역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지역 음식특화거리 및 관광지 연계형 미식투어를 시작했다. <사진>

음식특화거리를 홍보하고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이 투어는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제2의 고향인 ‘포항의 맛’을 체험하며 전역 후 전국으로 흩어진 해병대 장병들과 동료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남기는 시간이 됐다.

음식특화거리 미식투어의 코스는 오천 해병대를 출발으로 △해도새록새로거리 △송도카페문화거리 △설머리물회지구 △문덕 헬로우 부대거리를 거쳐 해병대로 다시 복귀하는 코스다.

지역 미식관광해설사의 음식에 담긴 해설을 들으며 거리별 대표 음식을 시식할 수 있어 음식에 담긴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또한 스페이스워크, 포스코 Park18538 홍보관, 포항운하크루즈승선 등 주요 관광지를 연계해 지역의 문화도 함께 체험해 맛과 멋이 있는 신선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미식투어로 해병대 전역 예정자들이 전역 후에도 포항의 맛을 기억하고 친지, 친구, 연인과 다시 찾아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음식 관련 홍보 활동으로 우리 시를 대표하는 음식의 우수성을 아리고 경쟁력 있는 음식 관광도시로 발돋음 하겠다”고 밝혔다.

/김채은기자 gkacodms1@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