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울산·경주,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 개최

단정민기자
등록일 2024-11-17 14:42 게재일 2024-11-18
스크랩버튼
포항시는 울산시·경주시와 공동으로 지난 15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4년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울산시·경주시와 공동으로 지난 15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4년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최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4년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지방시대를 이끌어갈 벤처·창업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지방주도 균형발전’과 ‘지방소멸’이라는 공동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해오름동맹 지역 내 지·산·학·연 자원을 연결해 창업 생태계 및 지역 경제의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방시대라는 대전환기에 창업기업이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산업 혁신, 기술 개발, 청년 창업 활성화 등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지금의 글로벌시장은 우수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준비된 기업만이 선점·주도할 수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기업 간의 단순 네트워킹을 넘어서 초광역 단위로의 벤처·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