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최고등급인 매우우수(S등급)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지난 2020년부터 운영진단 체제를 도입해 3년 주기로 대학의 자율적 노력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향상시키고 종합적 교육품질 관리 체계를 제공키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진단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권역별 전문대학 78개교 263개 학과를 대상으로 지난해 진행한 전문대학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진단지표 항목을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대학차원의 운영 계획 대비 실적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재학생 충원률 등 15개 진단지표 항목이다.
특히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교육운영관리, 학생상담 및 진로지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활동 성과, 교육품질관리 등 주요 평가 영역에서 만점을 받아 우수한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입증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15년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심화교육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학사학위 취득을 통해 더 넓은 진로의 기회를 얻고, 현장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품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