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제9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 나눔 박람회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11-03 13:27 게재일 2024-11-03
스크랩버튼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 나눔 박라ㅁ회에서 스포츠 댄스 동아리가 배운 실력을 뽐내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 나눔 박라ㅁ회에서 스포츠 댄스 동아리가 배운 실력을 뽐내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1일과 2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 나눔 박람회를 개최해 학습 성과와 재능을 나누었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의 별, MY UNIVERSE 경산’을 주제로 지역 평생교육기관과 동아리들이 참가했다.

행사에는 총 130여 개의 평생학습 기관과 동아리가 참여해 57개의 동아리 발표회와 73개의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작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지역의 주요 명소와 사업을 퀴즈로 알아보는 ‘경산 사랑 골든벨’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박람회 최초로 운영된 전시 도슨트(가이드 봇)를 통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작품 전시 부스를 관람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을 모두에게 열린 배움터로 만들고 평생교육 선도 도시로, 경산시가 지식과 배움이 빛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경험하고 평생학습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넓히고, 배움이 일상이 되는 평생학습 도시로의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