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교육청, ‘제16회 대구수학페스티벌’개최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11-01 13:53 게재일 2024-11-01
스크랩버튼

‘제16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2일 오전 9시 30분부터 대구과학고에서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이번행사는 ‘Math-full Festival(풀(Full)만한 수학)’를 주제로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행사는 △수학교과 체험부스 △학생활동 프로그램 △수학 학습 상담 △수학탐구활동 △수학 대중화 강연 △수학 이벤트 △수학교육활동 나눔 전시 등 7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특히 35곳 학교(기관)에서 운영하는 수학교과 체험부스는 관람객이 체험을 통해 수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설명하며 안내할 예정이다.

또, 수학 대중화 강연은 KAIST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가 ‘수학, 생명 현상을 해독하는 새로운 코드!’란 주제로 수학이 인간의 삶을 건강하고 이롭게 하는 데 활용되는 연구 사례를 통해 수학의 중요성에 대해 대중과 소통한다.

이밖에 수학동아리 우수사례 전시 및 학습활동 결과물 공유 등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페스티벌에서 삶 속에 녹아 있는 수학의 경이로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생각의 경계를 뛰어넘는 멋진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