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스타트업 밋업(meet-up) 개최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9-09 14:11 게재일 2024-09-09
스크랩버튼
영남대에서 벤처 창업 밋업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영남대에서 벤처 창업 밋업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4일부터 6일까지 지역 내 6개 대학에서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20개 사, 투자 전문가 등이 참석한 ‘벤처·창업 밋업’ 행사를 개최해 각 대학의 유망 기업을 발굴해 주관기관, 참여대학, 창업 기업, 투자자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후속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를 보유한 경일대와 대경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6개 대학이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 IT 융합산업기술원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각 대학을 방문해 참여 기업의 간단한 소개를 시작으로 경산시 창업지원 사업 소개, 국내외 투자 동향 설명, 질의응답, 기업과 멘토 간의 개별 코칭을 통한 상담 등으로 참여자들이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넓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또 초기 창업 기업의 투자유치 방향과 창업 생태계 및 투자 환경을 공유하며 예비 창업가와 초기 창업가들이 전문 투자자와 자유롭게 토론하기도 했다. 

경산시는 2027년 개소 예정인 ‘임당유니콘파크’를 핵심 거점으로 삼아 전국에서 가장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고자 경산 펀드운영과 창업 포럼 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