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39기 성주여성대학, 성주군수 특강 열려

전병휴기자
등록일 2024-09-04 13:33 게재일 2024-09-05
스크랩버튼
이병환 성주군수가 제39기 성주여성대학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성주군제공
이병환 성주군수가 제39기 성주여성대학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성주군제공

성주군가족센터가 3일 오후 창의문화센터 평생교육실에서 ‘제39기 성주여성대학’특강을 개최했다.

수강생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는 성주여성대학 총장인 이병환 성주군수가 초청강사로 초빙됐다.

이 군수는 이날 ‘삶을 더 행복하게, 살기 좋은 성주’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한 군정 성과와 후반기 역점 추진할 군정 방향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이 군수는 군정 주요 성과로 △성주군 본예산 6천억원 2년 연속 달성 △참외 조수입 6천억원 달성 △도시재생사업 1‧2단계 준공 △성주가야산 신규탐방로(법전리~칠불능선)개방 △성주호 관광지 지정 승인 등을 제시했다.

또한 저출생․인구감소에 대한 총력대응으로 추진하는 △공공 임대주택건설 △출산․양육지원금 증액 △전체 어린이집 원어민 수업실시 △성주형24시 통합돌봄센터 조성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해외 교육 투어 등 결혼․주거 지원부터 출산․교육 지원까지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성주’를 위한 가족 친화 정책에 대한 구체적 성과와 계획을 설명했다.

이 군수는 “지금까지의 성과도 매우 많지만, 아직 만족할 수 없다. 성주군 공무원 모두의 역량을 모아 민선8기 후반부에도 군민 중심의 소통ž현장행정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지역 현안을 계속 해결해 나갈 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로 민선 8기 역점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성과물로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