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앞장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9-03 11:00 게재일 2024-09-03
스크랩버튼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 주간 운영
2일 대경대에서 열린 레드 서클 캠페인의 현장 모습.   /경산시보건소 제공
2일 대경대에서 열린 레드 서클 캠페인의 현장 모습.   /경산시보건소 제공

경산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을 2일부터 6일까지 전개하며, 시민들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2~40세대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은 협심증과 심근경색, 뇌출혈, 뇌경색 등의 질병으로 알려진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혈압은 120/80mmHg 미만, 혈당은 공복혈당 100mg/dL 미만,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이하로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경산시는 지역 건강증진대학 10개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모바일 개별 상담을 캠페인 기간 중 시행하고 대경대와 한국조폐공사 화폐 본부에서 레드 서클존을 운영한다.

2일에는 대경대에서 경북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경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과 합동으로  △혈압·혈당 측정하기 △심뇌혈관질환 다짐 나무 만들기 △건강부스 한 바퀴 걷기(스탬프 투어) 등을 진행했다.

시는 2~40대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SNS와 지역 전광판, 버스 도착 안내기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캠페인을 홍보하고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는 정평·임당·영남대역에 레드 서클존을 운영하며 심뇌혈관질환자의 조기 발견과 체계적인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일상에서의 작은 관심과 노력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