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계명대 동산의료원,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06-17 19:46 게재일 2024-06-18 8면
스크랩버튼
산하 병원 3곳 전산시스템 통합<br/>협진 강화로 환자 진료편의 높여
지난 14일 열린 경주동산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도입 기념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신영균 경주제삼교회 목사, 채호석 이지케어텍 본부장,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이경섭 경주동산병원장, 이정민 경주동산병원 내과장, 최요한 경주동산병원 정형외과장.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 대구동산병원에 이어 최근 경주동산병원이 차세대 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최근 산하 차세대 병원 정보 시스템 구축 및 통합에 나서 모두 3곳으로 통합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주동산병원은 지난 1일 차세대 병원 정보시스템인 ‘BESTCare 2.0’을 구축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14일 경주동산병원 신관에서 축하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 이경섭 경주동산병원장, 채호석 이지케어텍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경주동산병원의 차세대 병원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산하 3곳 병원은 모두 같은 전산 시스템을 이용하게 됐다.

이를 통해 병원별 협진 시스템 및 유기적인 진료 체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1·2차 의료기관과의 원활한 진료정보 교류를 통해 환자의 진료 편의성은 늘고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환자 정보에 대한 안정성과 보안성도 한층 강화됐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차세대 병원 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의료원 산하 기관 간 유기적인 진료 체계를 구축하고,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