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전세사기 피해 지원안 온라인 소개

이부용기자
등록일 2024-06-16 19:47 게재일 2024-06-17 6면
스크랩버튼
내일 2차 주거 안정 방안 설명회<br/>1차 설명회 질의안·실시간 답변 
국토교통부는 18일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한 2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교는 지난 7일 1차 설명회를 개최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약 270명이 접속해 피해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따른 지원 내용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만, 한정된 시간으로 모든 질문에 대해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과 더 많은 피해자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음을 감안해 2차 설명회를 추진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실제 적용 사례, 주요 질의응답 사례를 통해 누구나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공공주택사업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경·공매 시스템을 활용한 피해자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실제 피해주택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설명한다.


국토부는 지난 1차 설명회 때 주로 질문된 내용에 대한 답변을 진행한 다음,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 중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의에 대해서도 답변할 예정이다. 또한 누리집을 통해 주거안정 지원강화방안에 대해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FAQ)도 게시해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박병석 전세사기피해지원단장은 “이번 2차 설명회를 통해 피해자분들의 궁금증을 최대한 해소할 예정”이라며 “지원방안의 신속한 작동을 통해 피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부용기자 lby1231@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