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스텍서 세계적 석학들 컨퍼런스 연다

장은희기자
등록일 2024-05-29 19:39 게재일 2024-05-30 8면
스크랩버튼
내일부터 사흘간 바이오 의료 분야 석학 20여명 참석<br/>최신 연구·기술개발 현황 공유… 학문·산업발전 기대
포스텍 인터내셔널 컨퍼런스 포스터.   /포스텍 제공
포스텍 인터내셔널 컨퍼런스 포스터. /포스텍 제공

포스텍이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포스텍 인터내셔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나노 의학과 바이오프린팅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소재’로 바이오 의료 분야 세계적 석학 20여 명이 포스텍에 모여 최신 연구 동향과 응용,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31일에는 김성근 총장의 환영사와 오유경 식약처장·이강덕 포항시장의 축사에 이어 △데이비드 웨이츠 미국 하버드대 교수·미국 과학한림원 및 공학한림원 위원 △몰리 스티븐스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미국 공학한림원 위원 및 영국왕립화학회 펠로우 △캄 레옹 미국 컬럼비아대 교수·미국 의학한림원 및 공학한림원 위원·바이오머티리얼즈 주에디터를 포함해 총 다섯 명의 연사가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1일부터 2일까지는 미국 하버드의대, 스탠포드대, 존스홉킨스대 등 바이오·의료 분야 교수진들이 각 세션을 이끌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재료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어드밴스드 저널과 영국왕립화학회 저널 에디터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위원장은 올해 세계생체재료학회총연합회(IUSBSE) 펠로우로 선정된 신소재공학과 한세광 교수가 맡았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국내외 연구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참여확인증도 받을 수 있다.(문의: 054-279-5162·sieunlee@postech.ac.kr)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