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에스포항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멘토기관’ 선정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4-05-22 19:52 게재일 2024-05-23 8면
스크랩버튼
건보 주관… 경북 지역서 유일<br/>지역 병원에 시스템 정착 지원<br/>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레벨업 멘토링’ 사업 멘토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레벨업 멘토링’ 사업은 대구 경북 관할 지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받은 5개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원을 멘토기관으로 지정하는 사업이다. 이번 멘토링 사업 운영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에스포항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A등급’ 획득과 ‘패널병원’ 지정을 바탕으로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멘토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에스포항병원은 9개월간 멘토기관으로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지역 내 병원에게 △제공인력의 운영 △행정지원 체계 △보호자 및 환자 관리 △병동환경 개선 및 안전관리 등을 전수하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선연 에스포항병원 간호부장은 “의뢰기관들에게 병원의 운영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해 지역 환자분들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입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멘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북 권역 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1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