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취업박람회 1000여 명 몰려 ‘성황’

박진홍기자
등록일 2024-05-21 20:07 게재일 2024-05-22 7면
스크랩버튼
지역 우수 30개 기업 172명 채용<br/>포스코퓨처엠 채용 설명관 인기<br/>10월 중순쯤 하반기 박람회 예정
2024 포항 취업 박람회가 21일 오후 포항 체육관에서 열렸다. 구직자들이 각 업체 부스에서 면접을 보고 있다.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21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2004 퐝퐝 CHEER UP 포항취업박람회’가 구직자와 지역 기업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최신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스코PR테크, 현대아이엠씨, 포웰 등 지역 우수 30개 기업은 172명을 채용했다. 구직자 1000여명은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을 위해 이력서 작성대와 각 기업 부스에 길게 줄을 서면서 북새통을 이뤘고, 특히 포스코퓨처엠과 포스코중소기업컨소시엄이 마련한 채용설명관이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장에는 구직자 취업 편의 제공를 위해 마련된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과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건강검진 코너 등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원전현장인력양성원 이동휘 기획담당은 “우리 양성원 비파괴검사, 전기제어, 재료융합(용접) 등 4개월반 과정에 지원할 경우 숙식과 교육 과정 일체를 제공하고 취업까지 알선해 준다”면서 “젊은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미래가 활짝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시 김현숙 일자리청년과장은 “올해 포항시는 고용지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 수요자 중심 일자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구직자와 기업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민 일자리 제공을 위해 상·하반기 연 두차례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취업박람회는 10월 중순쯤 개최될 예정이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