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5명 선정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3-12-18 20:16 게재일 2023-12-19 7면
스크랩버튼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심사
포항시가 시민 체감형 적극 행정을 펼친 ‘2023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개인 1명, 팀 2팀, 총 5명을 선정했다.

시는 18일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 ‘소통 24’를 통해 적극 행정 우수사례 12건에 대한 온라인 국민심사를 실시했다”면서 “1차 실무 심사 및 2차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우수공무원들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팀)에는 북구 장량동 최화경 주무관과 김효정 주무관, 우수상(개인)에는 투자기업지원과 김한호 주무관, 장려상(팀)에는 농식품유통과 이성수 팀장과 최효임 주무관이 선정됐다. 북구 장량동 최화경·김효정 주무관은 ‘장량 사랑 나눔 삼육오파크 조성’을 통해 대단위 동인 장량동에서 다양한 복지 수요 해결을 위한 재원 마련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 기부자 이름을 새긴 명판 제작으로 기부자에 대한 예우와 자긍심 고취,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사업을 추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 투자기업지원과 김한호 주무관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완공 시기에 맞춰 생활·공업 용수 공급 시설 설치에 따른 각종 민원을 적절하게 해결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 주무관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개발사업 지연 피해 호소와 용수 공급 시설 이전 설치 요구, 공업용수 관로 매설 반대 민원 제기 등 어려움을 적극적인 소통으로 극복한 후 사업 기간 내 관로 매설을 완료했다.

농식품유통과 이성수 팀장과 최효임 주무관은 소규모 농가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진전문대학 ‘디지털 디자인’ 학과목을 신규 개설하고 포항마켓 홈 페이지 제작 지원, 포항마켓 매출 증대 등을 이끌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