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초등교사 기초학력 지도역량 높이고 난독 등 학생 특성 맞게 ‘맞춤형 지원’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3-10-31 19:52 게재일 2023-11-01 8면
스크랩버튼
대구교육청, 대구교육대와 MOU<br/>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등 협력
대구시교육청이 초등교사의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및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해 대구교육대학교와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초등교사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와 학생 맞춤형 지원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31일 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교육대학교와 초등교사의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및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공교육 현장에서 갈수록 요구가 높아지는 교사의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난독·난산학생, 경계선지능학생 등 학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초등교사의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 개발을 위한 연수 진행 △난독 및 난산, 경계선지능 학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바우처 운영 및 교육 협력 사업 등에 상호 협력 △초등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고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또, 난독 및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 개인별 출발선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배움이 즐겁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